WWDC 2018, Apple 완전히 새로워진 Mac App Store 공개

Apple, 완전히 새로워진 Mac App Store 공개

개편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 풍부한 에디토리얼을 선보이고 Microsoft, Adobe 등으로 부터 앱 추가

macOS Mojave에서 이용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워진 Mac App Store는 새 디자인과 풍부한 에디토리얼 콘텐츠, 더 많은 훌륭한 Mac용 앱을 제공한다.

macOS Mojave와 더불어, Apple은 훌륭한 Mac 앱들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새 디자인과 풍부한 에디토리얼 콘텐츠를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워진 Mac App Store를 선보인다. 작년에 다시 디자인된 iOS App Store와 마찬가지로, 새 Mac App Store는 처음 선보이는 Discover 탭에서 흥미로운 스토리, 심층 인터뷰, 유용한 팁, 필수 앱 모음 등을 제공하고 앱과 게임, 개발자들을 소개한다. 사용자들은 새로운 창작, 작업, 놀이, 개발 탭에서 음악, 영상, 사진부터 비즈니스 유틸리티나 게임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의 구체적인 프로젝트나 목적에 맞는 앱을 찾을 수도 있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수석 부사장 필립 쉴러(Philip Schiller)는, “2011년 공개 이래 Mac App Store는 Mac 앱에 관한 가장 큰 규모의 카탈로그가 되었으며, 지금도 여전히 전 세계 사용자가 Mac 앱을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훌륭한 장소”라고 말하면서 “새롭고 아름다운 디자인과 참신한 에디토리얼 콘텐츠, 오늘날 사람들의 Mac 사용법을 보완해 줄 인간에 의한 큐레이션에 강조점을 둔 새로운 시대의 Mac App Store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새로운 Mac App Store는 자동 플레이되는 유용한 동영상을 보여줌으로써 사용자가 다운로드 전에 앱이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한다.

 

 

멋진 신규 앱

Mac App Store는 지금도 가장 많은 Mac 앱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훌륭한 앱들이 추가된다. Microsoft Office, Adobe Lightroom CC, Bare Bones의 BBEdit, Panic의 Transmit, Snap Inc.의 Lens Studio, Houseparty를 비롯해 다양한 앱들이 곧 선보일 예정이다.

Microsoft 기업 담당 부사장 커크 쾨니스바우어(Kirk Koenigsbauer)는 “Office 365는 Office의 차별화된 생산성과 Mac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통해 Mac 사용자가 두 제품의 강점을 모두 취할 수 있게 해 준다”라며 “고객이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 개편된 Mac App Store에서 Office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Adobe의 수석 부사장 겸 디지털 미디어 총괄 브라이언 램킨(Bryan Lamkin)은 “Adobe는 업계 최고의 사진 서비스인 Lightroom CC를 내년에 Mac App Store에서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Lightroom CC와 같은 앱을 사용자가 쉽게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창작자와 개발자의 훌륭한 작업을 한층 더 깊이 있게 보여주는 개편된 Mac App Store에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Bare Bones Software 창업자이자 CEO인 리치 시겔(Rich Siegel)은 “Apple이 Mac App Store의 큐레이션 및 디스커버리 기능을 강화한다는 소식이 매우 반갑다”라며 “Mac에서 최고 제품의 위상을 지켜왔던 BBEdit는 최근에 25주년을 맞았는데 앞으로도 발전이 기대되며, 훌륭한 Mac App Store는 이 멋진 플랫폼의 밝은 미래에 일익을 담당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Houseparty의 공동창업자이자 CEO인 벤 루빈(Ben Rubin)은 “Mac용 Houseparty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사용자들이 가볍게 단체 영상 채팅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라며, “사람들이 의미 있게 소통할 수 있도록 얼마 전 모바일 앱을 iOS App Store에서 제공하기 시작했는데 이제 새로 바뀐 Mac App Store를 통해 Mac 사용자들에게도 Houseparty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Panic Inc의 공동창업자 카벨 새서(Cabel Sasser)는 “Transmit을 Mac App Store에서 다시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Apple은 우리와 같은 개발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있으며 모두를 위해 Mac App Store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앞으로의 미래가 매우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Discover


새로운 Mac App Store는 흥미로운 이야기, 심층 인터뷰, 유용한 팁 등과 함께 앱과 게임, 개발자를 소개한다.

새로운 Discover 탭에서는 스토리 및 컬렉션을 통해 매주 베스트 Mac 앱들을 살펴보는 심층 에디토리얼을 만날 수 있으며, 인기 차트에서 가장 인기있는 앱들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다. 사상 최초로, 자동 재생되는 유용한 영상은 다이내믹한 앱 프리뷰 경험을 제공해주어 사용자들이 앱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앱이 실행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창작, 작업, 놀이, 개발


창작, 작업, 놀이, 개발 탭에서는 각 주제 내에 있는 앱들에 대해 추천과 전문적 의견을 제공한다.

창작, 작업, 놀이, 개발 탭에서는 창작, 작업, 놀이, 개발 탭에서는 각 주제 내에 있는 앱들에 대해 유용한 추천과 전문적 의견을 제공한다. 또한 최고 수준의 사용자도 만족할 만한 유용한 팁 및 튜토리얼을 통해 사용자가 이미 받은 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출시 정보
새로운 Mac App Store는 올 가을 macOS Mojave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macOS Mojave의 개발자 프리뷰 버전은 Apple Developer Program 회원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developer.apple.com에서 제공되며, Mac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퍼블릭 베타 프로그램은 6월 말부터 beta.apple.com에서 이용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apple.com/macos/moja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18/06/apple-previews-all-new-mac-app-store/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