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진공 청소기가 3D 프린터가 된다고?

3D 프린터는 어렵습니다. 아이디어는 있더라도 제작 기술이 없다면 비싼 3D 프린터는 무용지물인 셈이죠. 하지만 런던에 위치한 Mayku Industries에서는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3D 메이커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FormBox 프로토타입 이미지.
unspecified-2
Mayku에서 개발하는 FormBox는 기존의 3D 프린터가 인쇄하는 방식과는 다릅니다. 먼저 물체를 FormBox에 넣고 그 위에 막을 씌워 틀을 만듭니다. 만들어진 틀은 제작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한데 틀이 망가지지만 않으면 무한대로 활용이 가능하죠. 프로그램을 따로 배울 필요도 없고 필요한 것은 제작자의 상상력 뿐입니다.
 
Making a cactus pot
감자를 잘라 틀을 만들고 콘크리트를 부어 넣으면 귀여운 미니 화분이 완성됩니다.
 
또 다른 장점은 비교적 가볍고 이동이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가정용 진공 청소기만 준비되어 있다면 전원을 꼽는 순간 그 곳이 바로 작업장이 되는 것이죠. 참 쉽죠? FormBox는 열가소성 수지에 최적화된 제품이지만 레진, 콘크리트, 심지어 얼음이나 초콜렛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피규어에서부터 사랑하는 이를 위한 수제 초콜릿까지. 만들 수 있는 것은 무한합니다. 상상력만 있다면요.
All of the things_small
FormBox로 만든 제품들.
 
Chocolate message_small
의미있는 발렌타인 초콜릿을 더욱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Concrete Objects_small
혹은 간단한 사무용품도 내 손으로 만들어 볼 수 있겠죠.
 
10 FormBox package_large

FormBox는 2017년 5월을 목표로 Kickstarter에서 펀딩을 받고 있습니다. 틀을 만들 수 있는 폼 시트 30장과 주물 재료 500g이 함께 제공되는 스타터 키트는 $350로 펀딩 리워드로 제공되고 있으며 전세계 모든 곳에 배송됩니다.
홈페이지: http://www.mayku.me
번역 : 김철영
구성 : 케이머그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