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깊은 지구의 날. 애플 웹사이트 초록색 애플 마크

apple_environment

뜻깊은 지구의 날. 초록색 애플 마크
Earth Day
매년 4월 22일 지구의 환경 오염 문제등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환경보호의 날입니다. 애플도 이에 동참하는 의미로고 메인 페이지에 녹색 애플 마크를 반영한 사진을 공개하고, 특정 어플리케이션 개발사들과 함께해 인앱 결재나 유료 앱 다운로드시 전액을 환경보호 단체 WWF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애플의 메시지 입니다.
[우리 지구에 필요한 것은 우리의 최선입니다.]
우리의 제품에 취하는 혁신적 접근법을 우리는 환경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우리가 남기는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태양광 에너지 프로젝트를 수립하고, 제품과 제조 공정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더 친환경적인 소재들로 바꿔나가고 있죠.
또한 활용하는 삼림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관리되도록 만전을 기합니다. 심지어 제품 기기들의 재활용 작업에 로봇을 이용하는, 보다 정교한 방식까지 고안해내고 있습니다. 1년에 120만 대의 휴대폰을 분해할 수 있도록 우리가 직접 설계한 로봇 라인, Liam을 소개합니다.
[100% 재생 가능 에너지 사용, 너무 큰 목표일 수도 있습니다.]
2015년 한 해 동안 우리가 소모한 에너지 중 93%가 재생 가능 에너지원으로 생산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우리는 100%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들을 계속해서 모색하고 있죠. 싱가포르에서는 800여 개 건물 옥상 위에 펼쳐진 32MW급 태양광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현지 시설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우리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에너지량을 상쇄하는 첫걸음으로 170MW급 태양광 시설을 추가 건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곳곳에 위치한 우리 데이터 센터는 100% 청정 에너지로 가동되고 있죠. 즉 그곳에서 처리되는 수십 억 개의 iMessage, Siri 답변, iTunes 음악 다운로드 등에 필요한 전력들이 깨끗한 방식으로 공급된다는 의미랍니다.
[우리 포장재에 쓰이는 종이 99%가 재활용이거나 지속 가능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만족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삼림을 보호하는 일, 그리고 우리가 사용하는 것보다 더 많은 지속 가능한 삼림을 만들어가는 일을 반드시 하고자 합니다. 이는 바로, 지구로부터 얻는 원자재의 사용을 최소화하자는 우리의 더 큰 목표의 일부입니다. 우리는 물 발자국을 측정하고, 가능한 한 물을 덜 사용하는 방법과 재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또한 iPhone과 Apple Watch의 최종 조립 시설에서 나오는 그 어떤 폐기물도 매립 방식으로 처리되지 않도록 하고 있죠. 게다가 어떤 Apple 기기라도 재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Apple Renew라는 자체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당신의 손목, 책상, 주머니. 수은은 그 어디에 있어서도 안 됩니다.]
그동안 우리는 전자제품 기기에 독성 물질이 사용되지 않도록 하는 일에 있어 업계를 선도해왔습니다. 디스플레이 스크린에는 수은과 비소의 사용을 중단했고 우리가 사용하는 솔더링 공정에도 납 사용을 중지했습니다. 2015년에는 우리 제품에 들어있는 모든 부품에 쓰인 모든 소재들의 화학적 성분을 공개하도록 한 ‘전체 소재 공개(Full Material Disclosure)’ 프로그램을 시작했죠.
이를 통해 독성 물질의 사용을 줄이고 중단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기기 및 제조 공정에서 독성 물질 사용을 중단하는 방법을 발견하게 되면, 이후로도 해당 독성 물질이 제품에 확실히 들어가지 않도록 철저한 테스트를 시행합니다.
애플 환경에 대한 소개 : http://www.apple.com/kr/environment/
앱 소개 : http://appstore.com/appsforearth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