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6s에서 주로 사용 될 3D 터치란?

data-news-스크린샷_2015_09_29_오후_3.54.36
 
Apple이 발표한 3D 터치 디스플레이는 손가락으로 액정을 누르는 압력을 센서로 감지하여 강도에 따라 여러가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홈 화면에서 카메라 아이콘은 가볍게 눌렀을 경우 셀카 찍기/비디오/슬로우 비디오/사진 찍기 메뉴가 뜨게되며, 응용프로그램 내에서도 멋지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도착한 메일 중에서 궁금한 것이 있으면 가볍게 눌러 내용을 살짝 볼 수 있고(이 형태를 Peek이라고 합니다), 더 세게 누르면 전체 내용을 볼 수 있도록(이 형태를 Pop이라고 합니다.) 실행됩니다.
3D touch를 사용하면 불필요한 작업들을 생략할 수 있고,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켜지 않고도 그 내용을 간단하게 확인하며 원활한 스마트 폰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3D touch 기능을 탑재 한 iPhone 6s / 6s Plus 제품을 구매한 사용자들이 기능에 익숙해지면 더이상 다른 스마트폰으로 돌이킬 수 없을 것입니다.
3D 터치는 그렇습니다. 궁금한 내용을 Peek에서 확인하고,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면 Pop하면 됩니다.
 
http://kmug.co.kr/board/zboard.php?id=news&no=20156&scode=kb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