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출시 예정인 iPhone 6s에 탑재되는 새로운 iOS 9에는 광고 블록 기능인 ContentBlocker이 탑재되며 상당한 성능을 지니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Crystal을 개발하고있는 Murphy Apps의 8월 25일에 업데이트 된 최신 벤치 마크 결과에 따르면, Crystal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의 광고를 차단하면 페이지 표시 속도가 3.9배 빨라지고, 통신량도 53% 절감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iPhone · iPad 사용자는 지금보다 좋은 웹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도 좋은 소식 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배너 광고가 사라지고 광고 네이티브 화가 진행되는 것일까요? 한편으로 걱정되는 것이 광고로 버는 비즈니스 모델의 무료 뉴스 사이트 및 웹 서비스의 미래가 걸려있다는 것입니다. 모바일 PV가 증가 가운데 그 모바일은 기존의 배너 광고에서 뽑지 못하고되면, 광고 네이티브 화가 진행될 것이니깐요.
네이티브 광고는 기사 등의 콘텐츠와 동일한 모양으로 표시되는 기사 형 광고와 타이 업 광고입니다. 네이티브 광고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만, 독자에게 광고한다고 명시하지 않는 (의도적으로 알아 채기 어렵게) 네이티브 광고도 많아 문제가되고 있습니다. 광고로 명시하지 않는 네이티브 광고가 증가 된다면 독자 미디어의 신뢰성은 지금보다 더 떨어질것입니다.
http://murphyapps.co/blog/2015/8/22/crystal-benchmarks
http://kmug.co.kr/board/zboard.php?id=news&no=20074&scode=k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