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ott Forstall의 해임은, 맵 문제의 사과문 서명 거부가 원인?


 
WSJ는 Apple의 인사 관련 문제를 잘알 고 있는 한 사람의 말을 인용해 Scott의 해임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Apple은 이번 지도 서비스 문제에 대해 Tim Cook CEO의 서명이 담긴 사과문을 공개 했습니다. 이 사과문에는 이번 프로젝트의 책임자인 Scott이 서명도 충분이 들어 갈 수 있었으나 끝내 서명을 회피하며, 이사진들에게 강력한 해임 압박을 받았다고 합니다. Scott은 Steve Jobs때 불거진 iPhone 4S의 안테나 게이트처럼 불만을 가진 사용자에 대해 사과하지 않고 책임을 다하면, 분명 이 위기는 피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주장했지만, 끝내 Tim Cook CEO과 다른 임원직원들은 이를 동의하지 않았고 결국, Tim Cook CEO가 서명함으로써 사과문이 공개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Scott은 iOS 6 릴리스를 서두른 나머지, 맵의 부정확 한 데이터와 많은 버그에 의해 평가가 절하되며, 자신을 지지해주는 사람들이 떠나며 Scott이 사임했을지도 모른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Scott은 고 Steve Jobs 와 긴밀한 관계에 유지한 인물이기도 하였습니다.
Scott Forstall은 내년 4월에 퇴직 할 예정으로, Tim Cook의 고문으로 남아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Scott의 떠난다니 왠지 불안하네요.. 그 것도 임원진들과 불화가 생겨서 떠나니… 영 찝찝하네요. 내년 4월에 퇴직이 처리된다니 다시 이야기가 잘되서 복귀했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ㅜ 전 Scott의 Skeuomorphism을 지지 합니당!
http://online.wsj.com/article/SB10001424052970204840504578087192497916304.html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