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YouTube 검색기능이 보다 재생시간을 반영하도록 최적화 되었다고 발표


 
시청자가 보다 길게 시청한 영상일수록 유튜브 검색결과에 더 쉽게 노출되도록 유튜브의 검색기능이 최적화 됩니다. 이는 유튜브내에서동영상의 재생시간, 즉, 얼마나 길게 시청자가 해당 동영상을 감상했는지에 보다 비중을 둠으로써, 실제 시청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동영상이 보다 쉽게 노출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해온 변화의 일환으로, 얼마전 안내해 드렸던 관련 및 추천동영상을 표시하는 시스템의 변경 및 YouTube 웹로그 분석의 기능개선과 맥락을 같이 합니다.
이와같은 변화가 가져온 성과는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 클릭 수는 줄어들되, 감상시간은 증가했습니다. 이번 검색기능의 최적화는 이와같은 고무적 결과에 박차를 가해, 결과적으로 시청자가 유튜브 검색을 통해 표시되는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뿐만아니라, 유튜브 내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이 전반적으로 증가할 것을 기대합니다.
또한, 지난주부터 YouTube 웹로그 분석의 조회보고서 섹션에 <예상 감상 시간(분)>이 추가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동영상이나 채널의 실적을 평가하는 또 하나의 기준 데이터로써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럼 앞으로도 많은 시청자에게 즐거이 감상하고 공유할 수 있는 동영상을 만들어, 보다 넓은 구독자를 확보하는 데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팀 드림
http://youtubecreatorkr.blogspot.kr/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