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ve Jobs의 그림자.



Tim Cook은 오랫동안 애플에 중추적인 관리를 지원하면서 Jobs가 병가를 내고 휴직할때 3번의 임시 CEO가 되었습니다. Tim은 Jobs와 달리 회의에 대한 의견을 끝나고 언급하는 것을 좋아하며 의견에 대한 정리 시간을 주었다고 합니다.
Steve Jobs가 보여준 회사의 방향과 제품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반영 되었지만, iPhone 5는 어떻게 보면 Steve Jobs가 끝까지 세세하게 지시를하고 관여 했던 마지막 제품이라고 iPhone 개발에 참여한 사람들 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Tim은 강력한 리더쉽을 발휘하는 타입은 아니며, 많은 우수한 맴버들과 어울려 함께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Bob Mansfield가 은퇴하게 되며 Dan Riccio가 후임으로 결정 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장 Dan이 그 직무를 담당 할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여서 불만이 생기기 시작 하였다고 합니다. 결국 Tim은 다시 Bob에서 월 200만 달러의 현금과 주식을 포함한 엄청난 보상을 걸고 고문으로 남아달라고 부탁을 했다고 합니다.
또한, Steve Jobs에 의해 시작된 매핑 프로젝트는 Scott Forstall이 책임자로서 Apple 캠퍼스에 3개의 비밀 팀을 두고 진행해왔다고 합니다. Jobs는 임종 직전 Google은 싫어하게 됐다고 하며, iPhone에서 Goolge의 검색 엔진을 없애기로 하는 것도 검토 되었으나, 사용자의 반대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 결론은 보류 되었다고 합니다.
*번역이 완벽하거나 고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포트 해주시면 정정하겠습니다.
http://www.businessweek.com/articles/2012-10-03/mapping-a-path-out-of-steve-jobs-shadow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