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모바일 결제 시스템에 소극적?


Gartner의 조사에 따르면, 모바일 결제 시장은 올해 1720억 달러로 상승하여 2016년에는 600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합니다. Google은 2011 년 NFC 기술을 채용한 Google Wallet서비스를 발표하였고, Microsoft도 역시 2012년 6월 전자 지갑 서비스를 발표하고 있으나, Apple은 아직 아닌 것 같다라고 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이 시장에 대한 내부 논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을 때, Apple은 iPhone을 통해 다양한 지불 방법을 포함 기술과 독자적인 지불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 관하여 조사를 실시하고 있었던 것 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iPhone 소프트웨어 담당 수석 부사장인 Scott Forstall은 관련 팀과 포괄적인 지갑 애플 리케이션 개발을 착수 하고 있었으며, 그것은 쿠폰 이외에 지불 카드에 사용자가 액세스하는 것을 허용하고 이로 인해 백화점에서 옷을 구매하는 경우, 일반적인 신용 카드 지불 또는 백화점에서 발행된 신용 카드 결제를 헤매는 일 없이, 한 터미널에서 스마트 지불 할 수있는 구조였던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Apple 직원들은 몇 가지 NFC 관련 특허를 가지고 갔으나, 기술이 충분히 보안된 상태인지? iPhone의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주지 않고 메인 칩과 안테나를 내장 할 수있는지? 에 대해 불안을 느끼고 있던 것 같습니다. 2012년 상반기 전자 결제 계획에 대해 Apple의 중역들의 후기에 따르면, Peter Oppenheimer CFO는 NFC를 사용하는 것보다 인터넷을 사용하여보다 새로운 보안 기술이 있는지 의문이라고 말하고 월드 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Philip Schiller 씨는 Apple이 직접 신용 카드 지불을 용이하게해서, 사용자가 악의적인 판매자와의 거래에 나쁜 경험을했을 경우, Apple도 함께 비난 될지도 모른다 말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결국 경영진은 당초 계획보다 축소된 Passbook 버전을 마지막으로 선택한 것 같다고 합니다.
http://online.wsj.com/article/SB10001424052702304830704577493261395358658.html

Leave a Commen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