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지아난드레아, Apple 경영진에 합류

존 지아난드레아, Apple 경영진에 합류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존 지아난드레아(John Giannandrea)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 전략 부문 수석부사장이 Apple의 경영진에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그는 2018년 4월 Apple에서 업무를 시작했다.

지아난드레아 수석부사장은 Apple 제품 및 서비스 전반에서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전략과 Core ML 및 Siri 기술의 개발을 관장한다. 그의 팀은 머신러닝을 발전시키고 이를 Apple 제품들과 긴밀히 연결하는 것에 집중해 사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 고객을 위해 보다 개인적이고 지능적이며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제공하고 있다.

Apple의 CEO인 팀 쿡(Tim Cook)은 “존은 Apple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오고 있으며, 그가 경영진의 일원으로 함께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머신러닝과 인공지능은 사람과 기술의 상호작용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이미 Apple의 고객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을 만큼 Apple의 미래에 중요하다. 이처럼 중요한 분야에서 인공지능 분야의 리더인 존이 Apple의 다양한 노력을 이끌고 있어 행운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아난드레아 수석부사장이 이끄는 팀은 또한 보다 쉽고 빠르게 머신 러닝을 앱에 통합할 수 있도록 Core ML 및 Create ML 등의 도구를 통해 개발자 경험을 향상시키도록 지원하고 있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18/12/john-giannandrea-named-to-apples-executive-team/


Also published on Medium.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