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는 Google의 G – 래리 페이지가 새로운 회사 Alphabet 설립. 산하 개편 작업

G는 Google의 G – 래리 페이지가 새로운 회사 Alphabet 설립. 산하 개편 작업

data-news-스크린샷_2015_08_12_오전_10.01.25

 

Google의 창업자 래리 페이지가 새로운 회사 Alphabet을 설립하고 Google은 그 산하에 들어가라는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Google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최대 6% 상승하고 있습니다.

덧붙여서, Alphabet 웹 사이트의 주소는 abc.xyz 으로 이름의 유래는 투자에 대한 기대 이상의 수익 ‘알파’와 내기를 뜻하는 ‘베팅’ 에 있다고합니다.

현재 NASDAQ 시장에 공개 된 Google 주식은 자동으로 Alphabet 주식으로 대체 된 다음, Google은 Alphabet의 자회사가 됐습니다. 새로운 Google은 검색 분야, Chrome 외에 Android, 지도, YouTube, 광고, Apps 등 주요 서비스가 남아 있지만, 그 이외는 Alphabet에 산하 개편 작업으로 나뉘게 될 예정입니다. 덧붙여서, Alphabet은 제품 브랜드로 사용 할 생각은 없다고 합니다.

래리 페이지는 Alphabet의 CEO에 파트너 세르게이 브린을 사장으로 임명하고 Alphabet 산하의 새로운 Google의 CEO로는 썬더 삐챠이를 임명하였습니다.

다변화하는 Google 조직으로 정리하고 경영 역량 강화를 의미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만, “다음 Google”을 만들어내는 정비로도 생각됩니다. 또한 Alphabet이 다음 어떤 알파벳 기업을 추가할지 기다려 지네요.

https://abc.xyz/

http://kmug.co.kr/board/zboard.php?id=news&no=20052&scode=kb